Please enable JS

캐나다 보드웰 보딩스쿨

캐나다 조기유학 핵심 시리즈 모음
캐나다 조기유학 핵심전략 (중급)
캐나다 조기유학 내부 디테일 (고급)



 공립학교(Public School) VS 사립학교(Private School)



캐나다의 공립학교와 사립학교는 각각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공립학교는 캐나다 주 정부에서 관리하며 평준화된 교육을 제공합니다. 캐나다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영어 수업을 제공하여 적응을 도와줍니다. 한 반에는 대략 20~30명의 학생들이 있으며, 공립학교의 장점으로는 캐나다 학생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다는 점과 비교적 학비가 저렴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반면, 사립학교는 다양한 형태로 구분됩니다. 명문 사립학교, 일반 사립학교, 종교계 사립학교 등이 있으며, 기숙사를 사용하는 보딩스쿨과 홈스테이에서 생활하는 데이 스쿨로 나뉩니다. 사립학교는 개별 학교마다 차별화된 교육 방법으로 지도하며 스포츠, 음악, 미술 등 다양한 특별 과정을 제공합니다. 사립학교의 장점으로는 입학일이 다양해 일정을 맞추기가 용이하며, 같은 기간에 더 많은 학점을 이수할 수 있어 빠른 시간 내 졸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명문대 진학에 목표를 두고 교육하기 때문에 다양한 국가의 높은 랭킹 대학으로 진학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따라서 캐나다 공립학교는 비교적 저렴한 학비와 다양한 지역 선택의 자유로움이 장점이며, 사립학교는 특화된 교육과 빠른 졸업, 명문대 진학 가능성 등이 장점으로 높이 평가됩니다. 학생과 학부모님의 상황과 목표에 맞춰 공립학교와 사립학교 중 적합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밴쿠버 보드웰보딩스쿨



보드웰보딩스쿨은 고등학생 캐나다유학을 선택할 때 가장 큰 고려 사항 중 하나인 숙소 형태를 고려하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고등학교입니다. 밴쿠버 지역에서 유명한 보딩 스쿨로, 약 650명의 학생 중 550명 정도가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어요. 8학년부터 12학년까지(만 13세부터 18세) 학생들이 입학 할 수 있습니다.

보드웰보딩스쿨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연중 3회의 입학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에요. 때문에 자신의 일정에 맞춰 입학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조기 졸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하겠습니다. 학기당 5과목(1과목 당 4학점)을 이수하고 여름 방학 때 1과목을 추가로 이수함으로써 1년에 최대 44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학업 외 시간에도 보드웰하이스쿨은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데요. 토요일에는 심화 학습이 진행되며, 영어 실력을 보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스피킹, IELTS 준비, 토론 등의 활동이 포함되어 있는데 자신의 흥미와 성향에 맞게 패션 디자인, 음악, 비즈니스 등의 다양한 특별 과정을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답니다.



 '보드웰하이스쿨'
기숙사 Dormitory



기숙사는 55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여학생들은 2~3인실, 남학생들은 3~4인실로 배정되며, 남녀 건물이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출입은 스마트키로 관리되고, 24시간 알람과 카메라로 보안에 신경을 쓴 학교입니다. 교장, 교감선생님, 그리고 기숙사 디렉터도 캠퍼스 내에 거주하여 학생들의 거주를 관리 및 서포트 해서, 안정적인 학교입니다.

주말에 학생들이 가족이나 친척 집을 방문할 경우, 부모님께서는 미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기숙사에서는 카페테리아에서 식사가 제공되며, 주말에는 친구들과 함께 축구 경기 관람, 여행, 볼링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드웰하이스쿨'
입학 어드미션



보드웰보딩스쿨에 입학하기 위한 조건은 일반 보딩스쿨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높은 B 이상의 성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따라서 명문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중상위 학생들이나 기숙사 생활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이 학교를 추천합니다. 입학 시 필요한 서류로는 최근 3년간의 생활기록부와 성적표, 추천서, 여권 등이 필요하며, 해당 서류를 제출한 후 인터뷰가 요청됩니다.

유학피플에서는 많은 학생을 보드웰하이스쿨로 입학시켜본 경험이 있습니다~!



 보드웰하이스쿨 후기



남편이 태국에서 사업을 하게 되면서, 아이들과 함께 중학교 때 조기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중학교까지는 태국에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고등 교육부터는 캐나다에서 더 선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보딩 스쿨 생활이 일반 홈스테이보다 편리할 것이라고 판단하여 그쪽으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외국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원활한 소통과 친절하고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다행히도, 태국에서 먼저 보낸 학부모님들과 연락을 맺을 수 있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유학피플을 소개받았습니다.제가 꼼꼼하게 따지고 보는 스타일인데, 지치지 않고, 꾸준히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소통을 잘 해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학피플을 통해서 자제분을 보내신 분의 후기 중에서... ( 이 학생은 현재 토론토대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여기서만 받을 수 있는 수속료할인✏
캐나다 보드웰 보딩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