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어학원의 학비는 주당 CAD 310~ CAD 430(수업의 양과 어학원에 따라 차이가 있음) 정도 됩니다. 보통 어학원들이 주 단위로 학비를 계산하기 때문에 주당 학비로 책정을 합니다. 연수기간을 길게 등록할수록 학비가 저렴해지기 때문에 장기로 공부를 계획중이라면 중장기 등록을 하시는 편이 더욱 유리합니다. 보통 캐나다 어학연수 기간은 최소 3개월에서 12개월 정도의 기간을 공부합니다. 수업은 보통 주당 30 레슨(1레슨을 1교시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이며, 38레슨 과정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슨 시간이 늘어가는 건 하루 공부량이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즉,공부량을 늘리고 싶은 경우에는 30레슨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유학피플에서는 유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학원에서 하는 학비 프로모션을 포함하여 더 많은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으니 많이 이용 바랍니다.
캐나다의 경우 외식비는 CAD12(약 1만원) 이상이 들지만 식재료의 경우는 한국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직접 요리를 해먹거나 식사가 제공되는 홈스테이를 할 경우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교통비의 경우, 어느 지역으로 가는 지에 따라 다르지만 정기권 구매, 자전거로 이동 또는 어학원 근처 거주 등을 통해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여가비(영화관, 공연, 외식, 쇼핑 등) 역시 자신의 소비 습관을 고려해서 전체적인 생활비 예산을 세워야합니다.
항공권의 경우 구입 시기에 따라 편차가 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구매해야할 경우에는 무조건 미리 구매해두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캐나다어학연수 결심과 동시에 비행기를 알아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전에는 유학들에서 대행을 해 드렸으나, 요즘은 항공권 구매앱이 간편하고 개인 일정 변경 등이 잦아지면서 학생들이 직접 구매를 하시는 것을 선호합니다. 방학 때 단기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생각하시는 경우는 성수기이기 때문에 비행기를 구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거주비는 일반적으로 홈스테이에 사느냐 아니면 레지던스나 기숙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본인이 숙박하는 숙소의 시설과 위치 등에 따라서 숙박료는 차이가 있습니다. 레지던스는 에어비앤비에서 찾아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기숙사는 학교가 가지고 있는 숙소인데, 일반적으로 4주에 CAD 1400 ~ 1800불 정도로 비교적 비싼 편입니다. 이에 비해서 홈스테는 3끼 식사가 나오는 경우, CAD950 ~ 1,100불 정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