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필리핀 > 피플캐스트 > MDL 어학원

MDL ESL 커리큘럼은 한국에서는 학습하기 어려운 'Speaking' 부분을 빠른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필리핀 어학연수의 최대 장점인 일대일 수업을 극대화했습니다. '말하는 영어' 능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스피킹 집중 커리큘럼은 MDL 어학원 전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스피킹이 좀 힘들어서 걱정했더니 유학피플 상담사분이 MDL 어학원을 추천해주셨어요. 와보니 제가 딱 찾던 일대일 스피킹이 강화 어학원이라 맘에 들었어요. 일대일 수업을 최대 8시간까지 들을 수 있는데 제가 원하니 1시간을 더 추가해서 9시간을 들을 수 있었어요. 매일 9시간을 일대일로 수업하니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더라고요. 이렇게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레벨업을 노릴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 에이미 님의 유학피플 홈페이지 12주 연수 후기 중

MDL의 커리큘럼 노하우

학생의 요구와 레벨에 맞춰 Speaking, Reading, Grammar, Writing 등을 세분화한 맞춤식 커리큘럼을 진행하며, 수업진행 중 학생의 이해도에 따라 진행 속도 및 컨텐츠를 유동적으로 세팅합니다. MDL의 일대일 수업은 타 어학원 보다 수업량이 많아 교재 사용량으로 비교하면 약 1.3 배~1.5배 이상인 8주당 최소 8권이 넘는 교재를 사용합니다.

“일대일 수업에 대해 친구랑 이야길 나누다 친구와의 수업 진도나 방식이 너무 달라서 깜짝 놀랐어요. 개인차에 따라 수업 진도와 진행 방식이 전혀 다르게 편성되어있기도 하더라고요. 굉장히 세심했어요.”

- 김철 님의 유학피플 블로그 어학원 연수 후기 중

또한 일대일 스피킹 수업 중 선생님이 잘못된 표현을 지적해주시면 ‘Correction Note’에 기록해 반복되는 실수를 방지합니다. 이 Correction Note는 학생 평가는 물론 선생님 평가에도 반영이 되고 있어 선생님들이 먼저 나서서 학생의 실수를 열성적으로 교정해주고 계십니다.

“수업 마치고 한 번씩 이 노트를 살펴보면 평소 스피킹할 때는 잘 생각나지 않던 자주 틀리는 포인트를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도 적극적으로 교정해주시는 편이라 습관이 되기 전에 고칠 수 있었습니다.”

- 강민서 님의 유학피플 카페 어학원 연수 후기 중

학생뿐이 아닌 선생님도 관리 MDL 어학원의 교육의 질 관리 노하우

필리핀 현지 선생님들의 몇 안 되는 단점인 불규칙하거나 낮은 학원 출석율. MDL 어학원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선생님들에게 출석 인센티브제를 적용해 선생님 출석률을 월 98% 이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1명의 Head Teacher와 5명의 Team Leader를 두고 학원 소속 선생님들을 5개 팀으로 나눠 각 팀 선생님의 출결 여부, 매주 전체 미팅 및 팀별 정규 미팅, 팀별 업무 수행 능력 평가, 신입 상담 및 트레이닝 등을 수행해 효율적으로 학사, 교사 관리를 시행합니다. 특히 팀별 경쟁을 통한 성과급 제도를 시행해 정체되지 않는 교육, 자체적으로 진화하는 교육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DL 어학원은 자발적 외출 금지 서약을 통해 학습 의지를 북돋습니다. 출국 전후로 자발적 주중 외출 금지 서약과 주차별 주중 외출 금지 서약, 테스트 불참 시 주중 외출 금지 서약 등을 받아 외출 가능자 리스트를 작성하고 이를 통해 학원 정문의 가드가 체크 후 리스트에 있는 학생만 외출을 허가합니다.

"유학피플 상담사분이 서약서를 쓰는 게 좋다고 추천해줘서 쓰긴 했는데 사실 조금 갈등했어요. 기왕 외국에 나왔는데 좀 자유롭게 즐기고 싶잖아요. 그런데 어학원에 도착해 보니 대부분 서약서를 썼더라고요. 놀고 싶어도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거죠. 외출할 수 있는 주말을 기다리며 주중에 더 열심히 공부하고 주말이 되면 더더 열심히 노는 거죠!”

- 문서윤 님의 유학피플 블로그 후기 중

더욱 탄탄한 교육을 위해 세미 스파르타 방식으로 개혁 중

MDL 어학원은 더욱 높은 효율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세미 스파르타 방식으로 교육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전 방식에 익숙한 학생들로부터 컴플레인이 발생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학원 측은 비교적 여유로웠던 과거의 분위기에 익숙한 학생들이 비교적 갑갑하게 느낄 수 있는 세미 스파르타 방식으로의 새로운 변화에 당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원활한 피드백 수용을 통해 학생들의 컴플레인과 교육의 질 향상, 두 마리 토끼 모두를 잡아내겠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스피킹 테스트에 응시한 한 학생을 4명의 선생님이 평가해 그 중 가장 높은 점수와 낮은 점수를 제한 중간의 두 점수의 평균을 해당 학생의 스피킹 점수로 매깁니다. 이렇게 매겨진 점수는 MDL 어학원에서 Intermediate 등급을 받고 졸업한 학생이 영국으로 다시 어학연수를 떠나 동일한 Intermediate 등급을 받는 경우도 많을 정도로 정확합니다.



1+1,2+1,3+1인실 기숙사 옵션을 선택한 학생들은 학생들과 한 명의 원어민 선생님이 기숙사에서 같이 생활하며 생활 영어를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으며, 정규수업이 끝난 후에도 저녁식사 이후 20시부터 22시 사이에 1시간 정도 방과후 수업을 진행합니다. 기숙사별로 나눠진 팀원이 각 그레이드에 맞춰 매일 한가지 주제에 대한 에세이를 작성해 작문 능력을 향상 시키거나, 매일 하나의 토픽을 직접 준비해 토론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 의욕과 스피킹 이해도를 높입니다.



MDL학생들의 영어 사용 활성화를 위해 1층 강의동(맨투맨/ 그룹/ 강의실 복도)이 English Zone Only, 즉 영어만 사용 가능한 장소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EZO안에서는 영어 외의 다른 언어의 사용이 제한되며, 학생이나 강사가 모국어 사용을 하게 될 경우에는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벌칙모자나 안경을 착용하는 재미있고 실용적인 제도가 있습니다. MDL어학원은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규칙이나 방법들을 개발해내는 역동적이며 활발한 어학원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씻고 밥 먹으러 가는 매일 같은 일상 중에도 살아있는 영어 회화를 체험할 수 있는 거죠. 예문으로만 보던 상황이 실제로 눈앞에서 펼쳐지고 상황에 맞는 표현을 제대로 사용했을 때의 기분은 참, 말로 못하죠."”

- 강민서 님의 유학피플 카페 어학원 연수 후기 중



MDL 어학원에서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각종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메인 도로에서 학원까지 이어지는 길에 7개의 가로등을 설치하고 각 코너마다 순찰하며 안전을 강화하는 무빙 가드들을 배치해 거수자를 배제하고, 교통 안전을 담당하며 학생들이 타고 내리는 택시 번호까지도 기록하는 스탠딩 가드를 배치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부가 관광도시로 발전을 거듭하며 국가적 차원에서도 타 지역보다 치안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어, 타 지역보다 거주인구 대비 경찰 병력비가 높은 지역입니다.

[ 유학피플 MDL동영상 ]

필리핀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