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필리핀 > 피플캐스트 > 필리핀 교통수단 파헤치기
[컬럼] 필리핀 교통수단 파헤치기 Edit by. 장은정

필리핀에서 생활하다 보면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교통수단들이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풍경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필리핀에는 특별한 교통 수단들이 많이 있는데요. 필리핀 어학연수를 떠나기 전, 교통수단들의 용도와 생김새를 알고 가신다면 필리핀 생활을 더욱 자신 있게 준비할 수 있겠죠. 그럼, 연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리핀 교통 수단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지프니

지프니는 편의시설을 이용할 때 가장 많이 활용됩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필리핀의 대표적인 교통수단은 바로 유명한 '지프니'죠. 지프니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교통수단으로서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군이 남긴 차를 개조해서 탄생된 역사가 있습니다. 지프니 차량 뒤쪽을 개조하여 사람들이 오고 가는 통로를 만들어 앉을 수 있는 좌석으로 만든 지프니는, 후에 차량 운전자가 선호하는 알록달록한 색상과 함께 화려한 차량으로 변신합니다.

모든 현지 필리핀 어학원 근처에 지프니 정류장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지프니가 자주 이동하는 정류소 같은 공간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학원 가까이에 있는 쇼핑몰이나 편의 시설을 이용할 때 가장 유용한 교통수단입니다. 그러나 지프니 내부에서 소매치기가 종종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지프니 이용을 피하시고 이용하실 때는 최소 2~3인 이상 동반하셔서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또한 가급적이면 손에 핸드폰이나 화려한 귀중품 착용을 피하시고 가방에 꼭 넣어 눈에 안 띄게 다니셔야 겠죠.

2. 트라이시클

필리핀의 또 다른 교통수단인 트라이시클은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개조하여 만든 삼륜자동차로 지프니보다 승차감이 다소 떨어지는 단점이 있죠. 트라이시클은 가격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타기 전에 지역과 거리에 따라 가격을 잘 흥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도로가 협소한 지역에서 택시보다 더 유용하게 이용할 수가 있으며 트라이시클을 운전하는 사람에 따라 신나는 음악을 들을 수도 있죠. 하지만 트라이시클은 사고가 무척 자주 나며 사고가 나면 크게 다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합니다. 이 점 꼭 유의하세요.

3. 택시

한국처럼 필리핀에도 택시가 있습니다. 필리핀 시내를 다니는 택시의 색깔은 하얀색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공항택시는 노란색입니다. 또한 택시에 따라 조수석에 자신의 이름을 새겨넣기도 합니다. 택시의 기본요금은 지역마다 다르며 한국 돈으로는 대략 천원 선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택시에 비해 훨씬 저렴한 편이지만 300M당 3.5 페소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정확한 거리 계산 후 금액을 맞게 지불하셔야 합니다. 큰 화폐단위인 필리핀 지폐를 내신다면 거스름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적은 화폐단위로 가지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과 거리를 확인하고 난 후 택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완벽한 어학연수를 위해...

오늘은 필리핀의 여러 교통수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국과는 다른 거리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것도 신기할 것이며 한국에 없는 다양한 교통수단을 직접 타고 다니는 것도 특별한 체험이 될 것 같은데요. 연수를 통해 영어공부뿐 아니라 필리핀의 생활을 직접 체험하며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것도 훌륭한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유학피플은 여러분의 성공적인 필리핀 어학연수를 응원합니다!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필리핀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