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조기유학 > 피플캐스트 > 비용 대비 효과가 높은 우리 아이 단기유학(스쿨링,영어캠프)
[컬럼] 비용 대비 효과가 높은 우리 아이 단기유학(스쿨링,영어캠프) Edit by. 장은정

1. 스쿨링,영어캠프가 뭔가요?

해당 국가의 문화를 체험하는 것과 동시에 현지 학생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스쿨링/영어캠프 프로그램은 해외 유학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스쿨링/영어캠프에 참여하는 아이들은 현지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며 해당 국가 교육 특유의 커리큘럼을 통하여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 빠른 영어 습득을 동시에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스쿨링/캠프를 경험한 학생들은 스스로 영어 회화와 실력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고 세계에 대한 더 넓은 시각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아이가 타지에서 직접 경험을 해보며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마음을 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향후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신감까지 얻어올 수 있는 비용 대비 효과가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스쿨링이란 공식적으로 등록된 학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함께 정규수업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며 주로 사립학교 등에서 특성화하여 운영하여 개최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어캠프는 정규학교, 사설어학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분할수 있으며 국가별, 시기별 특성에 맞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2. 스쿨링,영어캠프의 효과 한 눈에 보기

현명한 부모님의 역할을 하기 위해 부모들은 자녀가 목표를 갖도록 꿈을 갖게 하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강력한 후원자와 리더자가 되어야 하기도 합니다. 자녀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인 영어연수나 유학이 이제는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학교 교육 과정에서도 영어 듣기와 말하기가 강조되면서 더욱 어학연수나 단기유학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3. 단기 코스 이후 장기 유학을 생각한다면, 어떤 코스가 우리 자녀에게 맞을까요?

▶ 대학 진학까지 외국에서 공부하기를 원하는 학생 - 미국,캐나다

▶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공부하기 원하는 학생 - 캐나다,호주

▶ 저렴한 비용으로 단기에 집중적으로 영어공부를 원하는 경우 - 필리핀

▶ 조용하고 여유롭게 공부하기 원하는 경우 - 뉴질랜드

미국,캐나다, 영국,호주,뉴질랜드에서의 단기 연수는 문화체험에 비중이 크며,영어의 감이 떨어지지 않게 도와주는 가격대비 비용이 저렴한 프로그램입니다.

4. 단기 유학비용은 얼마가 들어갈까요?

유학비용과 목적에 따라 학부모님들의 유학 국가 선택지가 달라지게 됩니다.유학에 있어서 절대 비중을 차지하는 비용 부분은 자녀가 유학생활을 마치게 되는데 있어 가장 핵심이므로 처음 유학계획을 세울 때 예산에 적합한 유학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완벽한 어학연수를 위하여…

이제는 세계여행,해외캠프,스쿨링 등을 계획하시고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는 것이 어려운 일만은 아닙니다. 다른 문화와 가치관을 체험하게 하는 방법이 교육수단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이 넓은 세상을 알아가고 체험함으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부모님들이 도와주셔야합니다.

또한 점점 일반화 되어가고 있는 조기 유학을 성공하려면 막연히 장기적으로 유학을 결정하기 보다는 우선 해외캠프와 스쿨링 등의 단기유학을 통해 우리 아이가 유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지 여부를 먼저 보신 후에 결정을 하시는 것이 성공적인 유학을 위한 첫 단추가 될 것입니다.

㈜유학피플의 주니어 전문 컨설턴트는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로 고객분들의 비용 최대 절감을 위해 노력합니다.여러분의 소중한 아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으시도록 최선을 다해 상담해드리며 책임감 있게 관리해드립니다. ㈜유학피플과 함께 우리 아이 유학을 준비해보세요.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미국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