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조기유학 > 피플캐스트 > 부모와 함께 유학하기
[컬럼] 부모와 함께 유학하기 Edit by. 장은정

1. 부모동반유학이란?

부모동반 유학은 학생의 법적 보호자가 함께 유학국가에 거주하면서 유학생활 하는 것입니다.

부모동반 유학은 유학을 가는 학생의 법적 보호자가 함께 학생과 함께 유학국가에 거주하면서 유학생활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낯선 유학국가에서 자녀의 정서적 안정과 학습, 생활관리 그리고 안전을 위해 부모님께서 함께 유학지로 떠나기도 하지만 학부모님들 또한 단순히 아이들을 뒷바라지하는 것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이들의 학교 수업시간 동안 영어회화 수업을 받으시거나 정규과정에 입학하셔서 학업욕구를 충족시키거나 여가활동 등으로 외국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또한 아이들과 영어로 소통하기 위한 준비를 하시기도 합니다.

2. 꼼꼼하게 살펴보자! 부모동반유학의 장단점

초, 중, 고교 학생들이 부모와 떨어져 외국에서 혼자 유학생활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몇몇 조기유학 국가에서는 만 11세 이전의 학생은 반드시 부모가 동반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는 어린 학생들은 가급적 부모님과 함께 유학을 하는 것이 인성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동반유학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하면 부모님의 동반으로 자녀가 초기 유학생활에서 안정적으로 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부모님이 자녀의 정서안정과 학습, 생활관리를 충분히 감당할 수 있으시다면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시너지 효과가 생깁니다. 부모님이 직접 학생을 돌봄으로써 안정적인 유학생활이 가능하며 간혹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탈선하는 학생들을 부모님이 직접 지도하여 올바른 또한 부모님도 함께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학경비가 절약되는 점도 있습니다. 또한 부모님의 자기개발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학생의 독립심, 자립심 저하로 현지 생활 적응에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으며, 가정 내의 한국어 사용으로 인하여 영어 학습에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는 단점 또한 있습니다. 부모님이 이러한 문제점들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실 수 있는 현명함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부모동반유학,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TIP. 부모님이 자녀의 학습, 생활을 직접 관리하기가 힘들고 기본적인 영어 구사가 어려울 경우에는 오히려 적응하시기 힘드신 부분도 있습니다. 전혀 영어를 사용하지 못한다면 부모님 스스로도 해외 생활을 하기 어려우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님께서 적응할 준비가 되신 상태에서 자녀와 함께 유학을 떠나신다면 보다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습니다.


부모동반과정은 체계적인 스터디플랜과 부모님의 든든한 지원과 보살핌아래 진행되며 조기유학의 단점을 보완하고 극복할 수 있는 유학피플이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학피플은 현지 정착 서비스를 진행하여 빠른 초기적응을 위한 생활을 세팅해 드리며 성공적으로 적응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욱 구체적이고 상세한 정보는 ㈜유학피플의 주니어 전문 컨설턴트와 상의해보세요.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