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조기유학 > 피플캐스트 > 캐나다 조기유학, 우리아이 무상교육 프로그램
[컬럼] 캐나다 조기유학, 우리아이 무상교육 프로그램 Edit by. 장은정

미국보다 조건이 까다롭지도 않고 교육에 있어서도 질이 높은 영어권 국가인 캐나다로의 조기유학, 한번쯤 생각해보셨을 텐데요. 하지만 조기유학 비용,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아이를 혼자 보내기도 불안하고, 그렇다고 부모만 가서 공부할 수도 없고, 하지만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보호자(어머니 혹은 아버지)가 캐나다 컬리지 or 대학부설어학원 ESL 과정 + 컬리지 or 대학 입학을 하시면 동반하는 자녀들은 모두 캐나다 학교에 무료로 다닐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캐나다 조기유학 무상교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캐나다 조기유학 무상교육 프로그램이 뭔가요?

부모 중 한 분이 캐나다에서 공부를 하신다는 조건하에, 자녀는 무료로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습니다.<출처: Google 이미지검색>

캐나다에서는 부모가 유학 또는 취업 시 자녀의 숫자에 상관없이 캐나다 유학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마다 국제 유학생에게 배정되는 자리는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 대도시에서는 무료 캐나다 공립학교 교육을 받는다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또한 지역마다 규정이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캐나다 교육청으로부터 정확한 규정을 확인해야 캐나다 입국 후 낭패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동반하는 자녀가 만 5세부터 고등학생까지 무료 공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 중 한 분이 캐나다에서 학생비자로 공부를 하면 자녀는 무료로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습니다. 단, 부모 중 한 분이 캐나다에서 공부를 하셔야 한다는 조건이 전제되므로 본인이 영어학습을 원하시는 경우에 자녀는 무료 캐나다 공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한 비용절감이 가능합니다.

2. 캐나다 조기유학 비용 꼼꼼하게 계산해보기

초등학생의 캐나다 공립학교 학비는 1년에 대략 1200만원 내외로 교육청마다 다릅니다. 적지 않은 금액이 발생하죠. 학교를 다녀야 하는 아이가 2명 이상인 가족의 경우에는 부담이 2배가 되기 때문에 더욱 조기유학에 대한 엄두를 못 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일시불로 캐나다 공립학교 학비를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 발생 금액에 대한 부담감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비용 부담을 확 줄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유학피플의 ‘캐나다 조기유학 무상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외에 렌트비, 생활비 등이 있지만, 대략적으로만 따져봐도 자녀가 학생비자로 가는 것보다 동반 비자로 가는 편이 훨씬 저렴합니다.

3.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이 캐나다 유학을 많이 계획하시지만 비용적 부담감 때문에 망설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학피플이 추천해드리는 ‘캐나다 조기유학 무상교육’ 프로그램은 보호자 수업료를 2달 단위로 낼 수 있기에 초기 비용의 부담감을 확실히 줄일 수 있으며 자녀가 캐나다 학교를 무료로 다닐 수 있습니다. 보호자가 영어공부를 할 수 있고, 아이는 무료로 캐나다 학교에 다닐 수 있는 본 프로그램은 캐나다 조기유학의 비용절감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며, 보호자가 대학을 졸업한 후 취업을 하게 되면 영주권 신청을 하는데 있어서도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유학피플 조기유학 전문 컨설턴트는 캐나다 교육청 프로그램과 연계되어 있어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로 고객분들의 비용 최대 절감을 위해 노력합니다. 캐나다 조기유학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유학피플의 조기유학 전문 컨설턴트와의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을 통해 알아보세요!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