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딩스쿨

HOME > 보딩스쿨 > 보딩스쿨이란?

보딩스쿨이란?

보딩스쿨이란 보통 기숙사 생활을 하는 사립학교를 뜻합니다. 사립학교는 기숙사를 갖추고 있는보딩스쿨(Boarding School)과 기숙사가 없는 데이스쿨(Day School)로 나뉩니다. 이 중에서 보딩스쿨은 24시간 기숙사 생활을 통해 학업의 효율을 높이는 프로그램입니다.

보딩스쿨(Boarding School)은 대학을 준비한다는 의미에서 프리패러토리스쿨(Preparatory School)이라고도 하며 흔히 프랩스쿨이라 불립니다. 학비와 기숙사비를 포함한 Boarding Fee는 비싼 편이지만 보딩스쿨은 명문 대학 진학과 우수한 교육 수준으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과정입니다. 미국 명문보딩스쿨의 경우 치열한 입학전쟁이 벌어지는 만큼 학생들의 수준이 높고 엄격한 규율에 커리큘럼도 잘 짜여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명문 보딩스쿨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아이비리그 및 우수진학에 진학하는 비율도 일반 사립학교나 공립학교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입니다.

보딩스쿨

교사들의 수준도 높을 뿐 아니라 소수 정예의 수업으로 교사와 학생간의 친밀도도 높아 학업의 질이 우수합니다. 또한 기숙사에서 생활을 하기 때문에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외국학생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려 생활함으로써 글로벌 감각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같은 문화적 배경을 갖는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 서로 이해하고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이 보딩스쿨의 큰 장점인데, 보딩스쿨은 학생들의 대학진학을 목표로 대학에서 요구하는 스펙을 만들어 학업뿐 아니라 학생들의 인성도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온 다양한 외국 학생들과 현지 학생들이 같이 머물며 현지생활과 학습에 좀 더 빨리 적응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성적이 좋아도 보딩스쿨에 입학을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학교마다 외국인, 외국인 중 한국학생의 일정 입학 비율을 정해놓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턱이 높은 명문 보딩스쿨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사전준비를 철저하게 해야하며 보딩스쿨의 교육이념, 자녀의 성격, 가정형편을 고려하여 지원해야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