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영국 > 피플캐스트 > 영국어학연수 준비 완벽 가이드 - 개념편
[컬럼] 영국어학연수 준비 완벽 가이드 - 개념편 Edit by. 장은정

영국 어학연수를 준비 중에 계신 분들은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지금부터 개념편, 실전편으로 나누어서 영국어학연수 준비 가이드를 완벽하게 분석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개념편에서는 영국이 어떤 나라인지부터 확실하게 알고난 후 영국 어학연수만의 특징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개념부터 알아야 응용이 가능하겠죠? 지금부터 영국어학연수 준비 완벽 가이드 개념편을 같이 보시겠습니다.

1. SVV(Student Visitor Visa) 비자

SVV비자는 6개월까지 체류가 가능하며, 무료의료 보험혜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이게 무슨 말일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초등교육부터 미국식 영어로 이루어져있죠. 하지만 사실 영어의 원조 국가는 영국입니다. 전통면에서는 미국보다 영국이 훨씬 앞서 있어요. 그래서 영어 교육에 대한 전통성은 미국보다는 영국이 앞선다고 체험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또한 사실입니다. 또한 영어에도 나름의 레벨이 있는데요. 과거 귀족이 쓰는 스타일과 평민이 쓰는 스타일은 달랐습니다. 고풍적인 스타일의 영국식 영어는 차후 영어를 사용할 때 더욱 인정받는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국식 영어를 사용할 때 미국인과 소통이 어렵지 않을까 라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엑센트가 조금 다르긴 하지만 사투리를 듣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충분히 들을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미국인들은 영국식 발음을 격식 있는 이미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욱 관심을 가지고 들을 수 있습니다.

2. 학급 학생의 국적 비율이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해외로 영어 어학연수를 떠날 때 영어를 배우기에 적합한 국가로 학생들이 많이 몰리는 것은 당연하겠죠. 영어권국가로 주로 많이 떠나게 됩니다. 특히 체류할 수 있는 장기 비자를 받기 쉬운 캐나다나 호주는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국가이죠. 하지만 유럽 친구들이 많은 곳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영국을 권해드립니다. 영국은 유럽을 구성하는 국가이며 유럽은 다양한 국가적 교류가 많기 때문에 아시아권 학생들이 몰려있는 것이 아닌, 보다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있습니다.

3. 해외 사고가 많은 국가들에 비해 안전합니다

영국은 세계 제일의 안전국가라고 자부하는 나라입니다. 특히 타국 여행객이나 연수생들에게도 안전에 대해서 신경 쓰는 국가로 손꼽히죠. 또한 총기 소지가 불법이기 때문에 더욱 안전합니다. 그래서 유럽 여행을 할 때 영국을 거쳐 입국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유럽의 경우 여행이나 연수 시에 소매치기를 당할 확률이 80%에 달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또한 타국인에 대한 보호나 조치도 상당히 미미한 경우가 많죠. 하지만 영국의 경우에는 외국인에 대해 적극적으로 조치 및 보호를 해줌으로서 해외여행객이나 연수생들이 교통사고 외에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완벽한 어학연수를 위해...

지금까지 영국 어학연수 준비 완벽 가이드 개념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영국 어학연수, 정말 매력적이고 독특한 경험이죠. 영어를 배우기 적합한 나라, 영어의 전통이 있는 나라 영국에서 공부해보고 싶지 않으세요? 다음 실전편에서는 영국 어학연수를 준비할 때 기간, 비자, 수업 등의 실제로 필요한 것들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국 어학연수에 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주)유학피플의 영국 전문 컨설턴트들과 상의해 보세요. 상담부터 출국, 출국 후 케어까지 완벽하게 담당해드립니다. 성공적인 영국 어학연수로의 한걸음, 유학피플과 함께 하세요!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영국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