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영국 > 피플캐스트 > 영국 어학연수 코스 한 눈에 보기
[컬럼] 영국 어학연수 코스 한 눈에 보기 Edit by. 장은정

영국 어학연수, 어학원은 많고 프로그램도 정말 다양합니다. 일반 영어 과정, 회화 집중 과정, 시험 준비 과정 등 선택의 가능성은 굉장히 많죠. 하지만 많은 선택지 중에 본인이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어학연수의 성공여부가 결정될 수도 있습니다. 영어의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상급 코스를 수강할 경우에는 연수 효과를 전혀 보지 못할 수도 있죠. 따라서 본인의 수준과 레벨을 먼저 파악한 후에 어학연수 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영국 어학연수를 진행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코스들에 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 살펴보기

연수의 가장 기본적인 코스이죠. 기본적인 영어로 읽고 말하는 것을 배우는 코스입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무난하게 선택하는 코스가 바로 일반 영어코스인데요. 제너럴 잉글리쉬는 학원에 따라 이름이 다양한데요. 내용은 비슷하지만 학원에 따라 코스 이름이 Super Intensive, Power English, ELITE 코스 등 저마다 이름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학원별 홈페이지 혹은 유학피플 피플캐스트의 어학원 컬럼을 참고하시면 과정별 수강하는 과목과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코스별 과목을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죠.

TESOL은 Teachers of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쉽고 효율적으로 가르치는 능력을 배양하는 코스입니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영어에 관해 다방면적으로 공부하며, 효과적인 영어 교습방법을 가르치는 영어전문교사 양성 과정입니다.

영어교육을 전공한 사람이나 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주로 테솔과정에 관한 문의가 많으며, 영어를 조금 더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도 테솔코스를 많이 수강하는 편입니다.

IELTS는 영국문화원(The British Council), 케임브리지대학(ESOL), IDP 호주교육(IDP Education Australia) 에 의해 개발, 관리되는 시험입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보편화가 많이 되어 있죠. 아이엘츠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유학생과 이민을 가려는 분들의 종합적인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척도로 사용되는 시험입니다. 듣기를 비롯해 읽기, 쓰기, 말하기 능력을 평가하는 종합적인 영어 능력 평가 시험으로 전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시험이죠. IELTS는 현재 전세계 110개가 넘는 나라에 300여개의 시험센터가 있으며, 센터마다 시험 날짜는 조금씩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 유학피플이 소개하는 IELTS 준비과정 자세히 보기

비즈니스 코스에서는 일반 영어뿐 아니라 실제 업무에서 쓰이는 프레젠테이션 업무 보고, 협상, 사원관리, 이메일 업무 등을 실행할 수 있는 영어스킬들을 배웁니다. 실제 구직활동을 하고 회사생활을 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표현들을 배우기 때문에 대학생의 경우에는 비즈니스 코스를 통해서 영어공부와 취업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 단순한 의사소통용 영어 구사로는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좀 더 전문적이며 업무와 관련한 비즈니스 영어를 통해 더욱 우수한 인재로 준비되어 보세요.

영어권 학교 진학을 목표로 공부하는 과정입니다.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코스인 만큼 실력이 약간은 요구됩니다. 필요한 영어 수준은 제너럴 잉글리쉬 기준 Upper Intermediate에서 Advanced 레벨입니다. EAP 코스에서는 대학교 수준의 영어를 사용하는 것과 영어로 공부하는 스킬을 배웁니다.

English for Customer Service이며, 호주 내에서 음식점, 바, 카페 등 서비스를 하는데 필요한 영어를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코스는 총 4주 코스로 이뤄지며 실습까지 겸하게 됩니다. 본 코스를 수료하면 RSA 자격증이 주어지는데, RSA(Responsible Service of Alcohol)은 호주에서 주류를 서빙하고 고객을 응대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에게 주는 자격입니다.

캠브리지 시험은 현재 유럽권에서 많이 보는 시험으로, 일자리를 구할 때 필요한 시험입니다. 한국의 토익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캠브리지 시험은 Speaking, Reading, Listening, Writing, Grammar in use(말하기, 읽기, 듣기, 쓰기, 문법) 파트로 나뉘는데요. 현재 130개국에서 200만명이 이 시험을 치르고 있으며, 영국/유럽권 기업에서는 캠브리지 코스 점수를 인정하고 있죠. 유럽쪽으로 취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은 캠브리지 시험 준비를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학피플이 추천하는 영국 어학연수 프로그램

West London College와 연계되어 수준 높은 비즈니스 과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영어과정의 경우 오전에는 일반영어, 오후에는 비즈니스 영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취업을 생각하신다면 비즈니스 심화 과정인 BULATS 준비도 하실 수 있습니다.

▶ BSC 어학원 보기

엠바씨 어학원의 장기영어과정(Language Year Abroad)는 연간 4번 시작됩니다. 지정된 시작일정과 방학일정이 있죠. 스탠다드(20레슨)와 인텐시브(28레슨)과정을 들을 수 있고요. 무료 대학 진학 상담 및 맞춤형 학습 지원이 가능하며, 매주 성취도 시험 및 검토를 통해 실력 향상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 런던의 EC어학원의 일반 영어과정은 20, 30레슨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EC 어학원의 경우 영국 주요 도시 캠퍼스로의 트랜스퍼가 상당히 용이한 편이며 어느 캠퍼스를 가도 동일한 시설과 커리큘럼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실용영어를 파트별로 집중 수업하며 매 레슨마다 Thinking Time을 통해 영어를 듣고 이해하며 자유롭게 말하는 시간이 주어지는데요. 타 어학원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수업방식을 사용함으로써 학습 효율을 높이게 되죠.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영국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