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영국 > 피플캐스트 > 영국어학연수만의 매력 분석
[컬럼] 영국어학연수만의 매력 분석 Edit by. 장은정

여러분들께서는 영국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신사의 나라, 우산, 런던, 맨체스터, 해리포터와 셜록홈즈 등 영국은 정말 다양한 매력이 있는 나라 중 하나이죠.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나라 영국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영국어학연수 또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영국어학연수를 선택하는 분들이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는 영국식 영어발음으로 공부한다는 것입니다. 영국식 영어발음이 무척 매력적이기 때문에 일부러 영국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죠. 또한 영국은 오랜 전통을 지닌 어학원들이 있으며 치안도 상당히 안정적이기 때문에 공부에 최적화된 선진국가입니다. 영국은 총기와 마약소지가 불가능하며, 런던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CCTV를 가동 중이죠. 어학연수를 가고 싶지만 아직 국가를 결정하지 못하신 분들, 색다른 매력의 영국에서의 어학연수를 한 번쯤 꿈꾸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1. 영국식 발음(British Accent)을 본고장에서 배우기

영국식 발음을 본고장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출처 : Google 이미지 검색>

최근 토익 등의 영어시험에서는 영국, 호주 등 다른 국가 발음도 섞여서 나오기는 하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한국의 영어교육은 미국으로 편중되어 있는 경향이 많죠. 처음 영어를 배우기 위해 영국어학연수를 떠난 분들 중에는 현지에서 직접 영국식 발음을 듣고 처음에는 적응이 되지 않아 당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영국식 발음은 미국식 발음보다 정확하고 또렷하게 들리는 장점이 있으며, 제대로 구사할 경우에는 더욱 격식이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영국영어는 UN 등 국제회의에서 표준영어로 사용되며 전 세계에는 미국식 영어보다 영국식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가 더 많습니다. 영국만큼이나 매력적인 영국식 발음을 본고장에서 배울 수 있는 영국어학연수는 매력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2. 유럽배낭여행 더 쉽게 가기

영국에서 공부를 해두고 유럽을 여행하면 효과가 훨씬 더 업그레이드 될 것입니다.

영국어학연수를 떠나는 많은 학생들은 영어공부와 동시에 목표로 삼는 것이 영국배낭여행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무작정 배낭여행으로 유럽을 가는 분들 또한 많지만 영국에서 공부를 해두고 유럽을 여행하는 기분은 전혀 다를 것입니다. 우선 직접 생활하면서 공부해 둔 영어와 문화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상태에서 여행을 하면 많은 것들이 훨씬 더 깊게 와닿고 또한 익힌 지식에 대해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확연하게 많아질 것입니다.

3. 전통이 깊은 영국 어학원들

영국은 몇백년의 전통을 가진 대학교들이 정말 많습니다. 하버드, 예일, 캠브릿지, 옥스포드 등 세계 명문 대학이 시작된 곳이어서 학문에 조예가 깊죠. 그만큼 오랜 전통과 고품격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확실한 방법으로 가르치고 있기 때문에 어학연수의 질에 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영어교육의 노하우는 가장 우수한 편에 속하니까요. 실제로 영국 사설 어학기관은 정부의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 받는 제도가 있습니다. 학교시설, 복지제도, 교사의 자격 및 자질, 기숙사, 학교의 행정 및 교육프로그램에 등에 대한 평가를 한 뒤 이를 통과하면 ‘영국문화원 인증학교(Accredited by the British Council)’로서 인정을 받게 되죠. 영국어학연수를 다녀온 학생들이 가장 만족해 하는 부분 또한 질적인 측면에서 우수하며, 영어공부를 제대로 하고 왔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탄탄한 커리큘럼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4. 수준 높은 문화와 예술

영국에는 크고 작은 갤러리, 뮤지엄, 극장 들이 많이 있습니다. 무료입장이라는 파격적인 문구도어렵지 않게 볼 수 있으며 고풍스러운 건축양식, 아름다운 예술작품들을 도시 어느 곳에서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와 함께 문화적 경험과 지식도 쌓을 수 있어 단순한 연수를 넘어 영국생활이 더욱 풍요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완벽한 어학연수 준비를 위해..

지금까지 영국어학연수만의 매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면 알수록 영국은 확실히 매력적인 국가인 것 같습니다. 호주와 미국에 비해 비자나 체류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며 한인비율이 다른 국가보다 낮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죠. 또한 영국은 11개월 비자, 학생비자로 입국하는 장기어학연수 학생들에게 무료로 의료보험 혜택을 제공해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주거지역 근처 GP센터에 등록 후 영국 어학연수 기간 동안 무료로 진료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점점 영국으로 떠나는 유학생들이 많아질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영국을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국어학연수에 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유학피플의 영국 전문 컨설턴트와 상의해보세요. 더욱 풍성하고 색다른 영국의 매력에 빠지시게 되실 것입니다.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영국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