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영국 > 피플캐스트 > 저렴한 영국 어학원의 모든 것
[컬럼] 저렴한 영국 어학원의 모든 것 Edit by. 장은정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꿈꾸는 많은 예비연수생들에게 영국은 정말 매력적인 국가입니다. 문화, 생활, 어학, 여행 등 영국의 모든 것은 특별해 보이죠. 하지만 높은 환율의 벽에 부딪혀 다른 국가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아 아쉬운 케이스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은 영국에도 상대적으로 물가가 저렴한 지역과 어학원이 있으며, 가격과 퀄리티가 항상 비례하는 것은 아닙니다. 학비가 저렴해도 수업과정이 탄탄한 알짜배기 어학원들이 있죠.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영국 어학원은 비용 때문에 영국어학연수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저렴한 영국어학원 1. UIC Language Centres

센터: London, Oxford, Brighton

UIC어학원은 런던과 옥스포드, 브라이튼 세 지역에 소재한 어학원입니다. 런던센터는 센트럴에서 기차로 15분정도 소요되는 그리니치 중심부와 아름다운 공원과 템즈강 인근에 위치해있고, 평균 130~140명의 규모를 유지하고 있지만 시즌에 따라 70~200명까지 학생수는 유동적입니다.

UIC어학원 옥스포드센터는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1시간 정도 떨어진 Milham Ford School의 캠퍼스 내에 위치해있습니다. 규모는 런던센터와 거의 비슷하지만 브라이튼센터보다는 조금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UIC어학원 각 센터간에 차액을 지불하면 캠퍼스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어학연수를 생각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저렴한 영국어학원입니다.

수업형태 자체가 실제 생활영어나 의사소통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으며, 인텐시브 과정으로 20시간 이상 수강하는 학생들에게는 추가비용 없이 시험준비과정으로 무료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영국어학원인 UIC어학원은 일반 영어를 비롯해 비즈니스영어, 캠브리지, 아이엘츠 과정까지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숙박형태 역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영국 전문가 유학피플에서 분석한 UIC어학원 글 자세히 보기


 “경제적 학비+최상의 교육, 정답은 UIC입니다”

저렴한 영국어학원 2. Sprachcaffe 스프락카페

센터: London, Brighton, Devon

저렴한 영국어학원인 스프락카페는 영국뿐 아니라 몰타, 미국, 캐나다, 스페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전세계 25개국에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는 어학원입니다. 영국 내에는 런던, 브라이튼, 데본 이렇게 세 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죠. 스프락카페 런던센터는 시내에서 20~30분 떨어져 있어 외곽이지만 번화한 지역인 Ealing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변에 쇼핑센터나 도서관, 영화관, 레스토랑, 공원 등이 위치해 편의적으로도 문제가 없죠. 브라이튼센터는 부두와 해변풍경을 교실 내에서 바라볼 수 있는데요. 1:1수업을 저렴하게 추가해서 수강할 수 있다는 메리트도 매력적입니다. 200명 규모의 중소형어학원인데 저렴한데도 한국인 비율이 높지 않아 인기가 많습니다.

스프락카페는 어학원 내에 식당, 펍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스프락카페의 학생기숙사는 학교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소셜 프로그램이 활발하기 때문에 매주 금요일마다 펍이나 레스토랑에서 파티를 열거나 어학원 밖에서도 선생님이나 친구들 간의 상호교류가 활발하여 인맥 형성에도 적합한 어학원입니다.

▶ 영국 전문가 유학피플에서 분석한 스프락카페어학원 글 자세히 보기


 “영어의 한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다, 스프락카페”

저렴한 영국어학원 3. ETC International College

센터: Bournemouth

본머스에 위치한 ETC어학원은 커리큘럼이 매우 다양하고 한인비율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ETC어학원 인근에 기숙사가 위치해 있어 교통편이 좋고 이동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450명 정원의 대형어학원이면서 일반영어과정 외에도 비즈니스영어, 시험대비과정, 진학영어, 투어리즘과 호텔 매니지먼트 잉글리쉬, 메디컬 영어, 항공 영어, 레벨에 따라 영어와 스포츠를 접목한 과정이나 취미 위주의 영어도 도전해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커리큘럼을 원하시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어학원입니다.

본머스 ETC어학원은 센트럴에서 5분, 해변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있어 편의적인 부분과 여가생활에 있어서도 최적화 되어있는 어학원입니다. 저렴한 학비에 비해 티처들의 수준이 비교적 높아 경쟁력 있는 수업을 제공받을 수 있죠. ETC어학원은 요일별로 영화상영, 드라마클럽, 키즈 이브닝 등 다양한 방과후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주말에는 여행을 가는 등의 소셜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피드백이 좋은 저렴한 영국어학원 중 하나입니다.

▶ 영국 전문가 유학피플에서 분석한 ETC어학원 글 자세히 보기


 “영국어학연수, ETC를 만나 더욱 스마트해집니다”


사실 어학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기준은 본인의 학습스타일, 성향 등에 맞춰 선택하는 것인데요.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사람이라면 비용이 다소 비싸더라도 당연히 서비스와 수업퀄리티, 다양한 커리큘럼을 보유한 어학원이 좋겠죠. 하지만 예산이 빠듯한 경우라면 저렴하지만 비용대비 퀄리티가 괜찮은 곳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유학피플 영국 전문 컨설턴트가 위에 소개해드린 영국어학원은 비용과 퀄리티, 모든 면에서 만족하실 만한 어학원만 엄선한 목록입니다. 비용 때문에 영국어학연수를 망설이시는 분들은 더 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저희 유학피플은 출국 전 맞춤형상담부터 귀국 후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책임져드립니다.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영국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