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캐나다 > 피플캐스트 > 밴쿠버 지역 파헤치기
[컬럼] 밴쿠버 지역 파헤치기 Edit by. 장은정

캐나다 밴쿠버(Vancouver)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매년 손꼽히고 있으며 범죄율이 가장 낮은 도시입니다. 또한 캐나다 어학원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서 캐나다 어학연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 중 하나이죠. 지금부터는 캐나다 제 3의 도시, 해안과 산지가 있는 아름다운 도시, 밴쿠버에 대해 지역별로 나누어 하나씩 파헤쳐 보겠습니다.

1. 밴쿠버 다운타운

캐나다어학연수생들이 많아, 외로움 많이 타지 않는 곳입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캐나다 밴쿠버 다운타운은 상점이 즐비해 있는 상업 지역으로, 캐나다 어학연수생들이 수업을 듣는 학원들도 대부분 이 곳에 모여 있습니다. 밴쿠버 다운타운의 숙박 형태는 주로 콘도와 아파트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상업지역답게 사람들이 많아서 자칫 초기 어학연수 생활에 외로울 수 있다는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지역입니다.

각국의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곳이 모두 다운타운 근처에 있기 때문에 연중 관광지에서 사는 것 같은 활기차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각국의 음식점, 펍, 유흥시설도 밀집되어 있어 젊은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지역입니다.

2. 노스밴쿠버(North Vancouver)

노스밴쿠버는 말 그대로 밴쿠버 북쪽에 위치하는 지역입니다. 북쪽을 감싸고 있는 산 밑에 위치하고 있어서 울창한 산림과 시원한 공기, 아름다운 자연경관, 산림욕을 할 수 있는 산책로 등이 매우 잘 되어 있으며 범죄율도 거의 없는 살기 좋은 주거지역입니다.

딥 코브(Deep Cove)와 린 캐넌 공원(Lynn Canyon Park) 등의 유명한 관광지도 위치해 있습니다. 다만 노스밴쿠버는 오후마다 있는 러시아워 때문에 오가는데 불편함을 겪으실 수도 있죠. 통학 시 환승이 적어도 2번 이상이라서 교통이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백인 캐네디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때문에 학생들이 어학연수지로 선호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3. 웨스트밴쿠버(West Vancouver)

웨스트밴쿠버는 자연환경이 매우 좋습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웨스트밴쿠버는 다운타운에서 라이온게이트 다리를 넘어 왼쪽으로부터 시작되는 거주지역입니다. 노스밴쿠버와 더불어 훌륭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지역이죠. 바다와 인접되어 있는 지역은 태평양으로 이어지는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고급 주택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입니다. 웨스트밴쿠버는 캐나다 어학연수생들의 거주 비율은 많이 낮은 편입니다.

4. 버나비(Burnaby)

밴쿠버 버나비 지역은 다운타운에서 30분 정도 떨어진 주거 지역으로 초기 한국 이민자들이 가장 많이 정착한 지역입니다. 캐나다에서 유일하게 한국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이라고 보시면 되죠. 현재도 가장 많은 한국인들이 이 곳에 정착해서 살고 있습니다.

버나비 지역을 관통하는 Kingsway 에는 한국 식당, 상점들이 많이 위치해 있어 한국인들이 살기에는 편리한 지역입니다. 스카이트레인으로 이동시 로히드 역에서 내리시면 버나비 지역을 만날 수 있습니다.

5. 리치몬드(Richmond)

밴쿠버 리치몬드 지역은 중국인과 인도계가 밀집되어 있는 거주지역이기 때문에 사실 한국 이민자들이나 캐나다 어학연수생들이 즐겨 찾는 지역은 아니죠. 하지만 많은 쇼핑몰, 국제공항, 편의시설 등이 발달되어 있어 많은 물류회사들이 리치몬드 지역에 위치하고 있죠. 또한 리치몬드에는 재미있는 나이트마켓(야시장)이 열리는데요. 주말과 공휴일에만 영업을 한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세요!

완벽한 어학연수를 위해...

밴쿠버에만 정말 많은 지역이 있죠. 캐나다 어학연수를 통해 밴쿠버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으실 것 같네요. 1월 평균기온 3도, 7월 평균기온 18도의 온난한 기후 역시 밴쿠버의 매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따뜻한 기후와 깨끗한 환경 속에서 캐나다 어학연수를 경험해보세요! ㈜유학피플의 캐나다 전문 컨설턴트들이 여러분들의 어학연수 지역 선택을 함께 도와드리며,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연수계획을 세우는 일을 함께 할 것입니다.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캐나다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