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캐나다 > 피플캐스트 > 캐나다 어학연수 비용 책정하기
[컬럼] 캐나다 어학연수 비용 책정하기 Edit by. 장은정

가장 살기 좋은 나라 1위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안전하고 깨끗한 자연이라는 큰 장점이 있는 나라 캐나다,지금부터는 캐나다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비용책정을 저희 ㈜유학피플에서 함께 도와드리려 합니다.막막하고 막연한 정보들이 아닌 ㈜유학피플이 알려드리는 정확하고 안전한 정보,함께 살펴보시죠.

1. 기본적인 학비

학비는 주 단위로 계산됩니다. 연수계획을 세울때 예산을 미리 세우는것이 좋습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우선 기본적으로 책정해야 할 학비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캐나다 어학원에서는 보통 학비를주당CAD 290~ CAD 380 으로 책정하시면 됩니다.보통 어학원들이 주 단위로 학비를 계산하기 때문에 주당 학비로 책정을 하시면 됩니다.대개 연수기간을 길게 등록할수록 학비가 저렴해지기 때문에 중장기 등록을 하시는 편이 더욱 유리하겠지요.보통 캐나다 어학연수 기간은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기간을 잡게 되며 장기로 등록할수록 학비할인율은 높아지게 됩니다.

수업은 보통 주당 24 레슨(1레슨을 1교시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이며, 주당 30레슨, 혹은 38레슨 과정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레슨 시간이 늘어가는 건 하루 공부량이 많다는 이야기죠.즉,공부량을 늘리고 싶은 경우에는 30레슨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단,학비는 24레슨보다는 높다는 점을 고려하셔야겠죠.학업기간이 3개월(12주)라면 학비는 CAD 3720, 6개월(24주)인 경우에는 CAD 6960 정도가 평균 가격입니다.하지만 많은 비용을 주고 캐나다까지 갔는데 수업을 적게 듣는 것은현명한 방법이 아니죠.레슨에 따른 비용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레슨을 수강하셔서 빠른 시간 내에 높은 레벨에 도달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유학피플의 각종 학비 프로모션과 지원 혜택을 통해서 등록한다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캐나다 어학연수를 다녀올 수 있겠죠.

2. 생활비 계산,주거 비용과 식료품 비용

가장 많이 차지하는 지출부분은 생활비용입니다. 미리미리 예산을 세워가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캐나다 어학연수 비용에서 크게 차지하는 부분은 생활비용입니다.생활비용은 주거 비용과 식료품 값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주거라고 한다면,홈스테이와 쉐어하우스의 경우가 있겠죠.홈스테이의 경우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최근 평균 비용은 CAD 750~800정도로 형성되고 있습니다.여기에는 식비도 포함이 되는데요.즉,홈스테이는토탈 생활비로 인식하면 되시며 세끼를 다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또한 쉐어를 할 경우에는 지역별,거리별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계산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숙박비용만으로 계산할 경우에는 홈스테이보다 훨씬 저렴하지만 기타 부대비용,예를 들어 식료품비,인터넷비용,전기세 등 공과금이 포함될 경우에는 비용이 많아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면 됩니다.

3. 항공비 계산,효과적인 왕복 티켓과 비성수기 시즌을 노려라!

성수기/비성수기 시즌을 잘 확인하여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생활비 다음으로 많이 드는 것은 바로 반드시 필요한 비용인 항공비입니다.왕복항공을 이용하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이유는 편도항공으로 이용할 경우 실질적으로 더 많은 비용이 들고 비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편도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몇 년 이상 체류할 생각으로 입국을 하시는 건데요.캐나다 어학연수를 하시는 학생분들의 경우에는 왕복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혹 장기간 체류를 한다고 해도, 1년에 한번은 보통 한국에 방문하기 때문에 왕복항공권 구입을 권장드립니다.직항일 경우에는 항공료가 최소 200만원 이상입니다.특히 휴가시즌인 경우에는 가격이 폭등하기 때문에 비성수기 시즌에 항공권 구입을 권장드리며 1년짜리 왕복항공권이 좋습니다.또한 국내항공사가 더 좋기는 하지만 외국항공사보다는 비용이 더욱 높기 때문에,운이 좋아서 국내 항공사 티켓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없는 경우에는 외국항공사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학피플의 캐나다 컨설턴트들은 고객분들에게 최대한 저렴한 항공권을 알아봐드리기 때문에 아무래도 낯선 외국사이트를 혼자 검색하는 것보다 더욱 안전하고 편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겠죠.

완벽한 어학연수를 위해...

캐나다 어학연수에서는 아무래도 개인차에 따라 연수비용이 큰 폭으로 차이가 나게 됩니다.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아끼기만 하는 연수가 좋은 연수는 아닙니다.어학원과 홈스테이만 왕복을 하며 지내는 것보다는 친구들과 가끔 커피나 점심을 즐기고,또한 여행을 즐기는 것도 필요하죠.외적인 시간에 많은 투자를 하면 영어를 익히고 배우는 데 더욱 효과적인 면도 있습니다.현지에서 겪는 경험이야말로 가장 좋은 교과서가 될 수 있습니다.절약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절약하고,영어를 위한 투자에는 아끼지 않는 이상적인 캐나다 어학연수를 ㈜유학피플과 함께 꿈꿔보세요!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캐나다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