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캐나다 > 피플캐스트 > 캐나다어학연수 미리 플랜 세우기
[컬럼] 캐나다어학연수 미리 플랜 세우기 Edit by. 장은정

캐나다 어학연수, 막상 눈앞에 일정이 다가오니 불안하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실 것입니다. 연수 전 꼼꼼하게 플랜을 세우고 준비물을 잘 챙긴다면 연수의 절반은 성공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연수 전 준비는 중요하죠. 그래서 오늘은 캐나다 어학연수 준비 단계에서 고려해야 할 모든 것들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알려드린 준비 단계만 차근차근 보셔도 시간 절약을 물론 성공적인 연수를 계획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Step1. 초기 준비 단계

출국 3개월 전, 준비, 학생 비자의 경우 5개월 전 준비 필수입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1. 어학연수 목적 생각하기: 회화 실력 향상 / 취업 대비 영어 / 테솔 / 시험대비반 / 대학 진학 / 해외 경험 등의 각양각색의 목적이 있으시겠죠. 본인의 연수 목적을 제대로 파악하고 떠나야 연수를 하면서도 충실하게 임하실 수 있습니다.

2. 연수 기간 설정: 단기 3개월 / 6개월 / 1년 이상

3. 연수 지역 결정: 밴쿠버 / 토론토 / 빅토리아 / 캘거리 / 캘로나 / 오타와 / 몬트리올 / 할리팩스 등

4. 어학원 선정: 대형, 중형, 소형의 규모별 다양한 어학원이 있는데요. 규모 뿐 아니라 커리큘럼, 제공하는 프로그램, 국적 비율, 비용 등의 많은 요소를 고려하시면서 결정하셔야 합니다.

5. 숙박 형태 결정: 홈스테이 / 기숙사 / 룸렌트 (룸렌트의 경우에는 현지에서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tep2. 중간 점검 단계: 어학원 선정 후 준비

1. 각종 비자 준비: 비자 형태 결정(개인의 연수 목적, 기간에 따라 학생비자 / 관광비자 / 워킹 홀리데이 비자 중 선택)
학생비자: 비자 신청방법이 변경된 후 프로세싱 기간이 15주 이상 걸리고 있기 때문에, 4-5개월 전부터 준비를 해 두셔야 합니다.
관광비자: 언제든 입국이 가능하며, 입국시 비자 유효 기간은 최대 6개월입니다. 준비해야 할 것은 입학허가서, 전자 항공권, 홈스테이 정보 등이며 여유분의 자금을 지참 하시면 좋습니다.
워킹 홀리데이 비자: 1년에 2회에 거쳐 모집을 하고 있으며 매년 1, 7월 경에 모집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일정은 대사관 홈페이지 공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항공권 예약: 경유, 직항, 연수 연계 항공권 등으로 개인 일정에 맞추어 예약할 수 있습니다.

3. 학업계획 수립: 기본 회화 능력 향상 / 시험 준비과정

4. 연수 전 영어 공부: 기본 문법 다지기 / 기초 회화 / 기본 영단어 외우기

Step3. 출국전 / 마지막 준비 단계: 출국 1-2주 전

1. 각종 출국 서류 체크: 여권 / 전자항공권 / 입학허가서 / 비자 승인레터 / 홈스테이 정보

2.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 참가: 마지막 서류 점검, 준비물, 비행기 탑승/환승법, 픽업 방법 안내

3. 환전 및 유학생 보험 체크: 초기 자금 준비 및 유학생 보험 가입

완벽한 어학연수를 위해...

전체적인 과정을 보니 조금 감이 잡히시나요? 학생 비자의 경우 비자 변경에 따라 프로세싱 기간이 길어져 4-5개월 전 미리 준비하셔야 일정에 맞춰 출국이 가능합니다. 꼼꼼한 플랜에 따른 연수 준비를 미리미리 해두신다면 좀 더 현명한 캐나다 어학연수를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학피플의 캐나다 전문 컨설턴트들은 지역, 어학원 선정, 개인 일정에 맞는 비자 무료 대행 서비스, 저가 항공권 예약 서비스, 출국 전 OT, 출국 후 정착서비스까지 모두 포함된 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학피플과 함께 캐나다 성공 연수 계획을 세워보세요!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캐나다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