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캐나다 > 피플캐스트 > 캐나다 유학 후 이민, 유학피플과 함께라면 No Problem!

왜 캐나다로 이민을 많이 갈까요?

1. 세계에서 살기 좋은 국가 중 한 곳이 캐나다입니다. 2. 인구와 광활한 영토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이민정책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인종이 공존하여 살고 있어 인종차별이 거의 없는 국가입니다. 3. 교육 수준이 높고 안정된 교육시스템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4. 전 세계인이 원하는 캐나다 영주권 환산가치는 교육, 노후 대책 등의 혜택 고려했을 때 약 8억원입니다. 특히 캐나다에서 학업이나 직장경력이 있을 시 이민에 유리합니다. 5. 치안이 발달되어 있으며 비교적 안전한 국가입니다.

캐나다 유학 후 이민제도란?

캐나다 유학 후 이민프로그램이란, 캐나다 내 유학생에게 영주권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캐나다 정부가 인정한 대학교에서 2년 이상의 학업을 마치고, PGWP(Post Graduate Work Permit)을 받아 자신이 원하는 직업 군에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단, 이민프로그램 신청을 위해서는 Canadian National Occupational Classification(NOC)에서 규정한 직업 군에 반드시 취업을 해야 합니다). 지원자들은 캐나다에서 대학을 졸업한 후 Full-time으로 1년 이상 일을 하고 난 뒤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유학피플 TIP!

원래는 학업 과정이 없어도 1년 이상 근로 경력이 있을 경우 이민이 가능하지만, 한국인은 1년 이상의 워킹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 학업의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하는 것이랍니다.

또한 요리사(제빵제외), 식당 수퍼바이저, 학업관련 사무보조직, 경리 및 회계보조, 무역, 소매업 슈퍼바이저의 직종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민접수를 받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세요! 전공에 상관없이 직업에 따라 이민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어떤 직종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요리 관련 전공자의 경우 요리사로 일하지 않고 NOC에서 허가하고 있는 직업을 선택한다면 이민에 문제가 없겠죠. 더 자세한 내용은 유학피플 캐나다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해보세요.

유학피플과 함께 유학 후 이민 조건 꼼꼼하게 확인하기

구분 조건
기본자격 캐나다 2년제 대학 이상 졸업+근로 경력 1년 이상
발급기간 15개월 이상
언어자격증 IELTS 5.0이상(제너럴 모드)
특징 이민국이 가장 권장하는 프로그램 신청 후에는 학력, 경력 상관 없음 유학생에게 유리한 주정부이민(PNP) 졸업 후 Work permit이 제공되어 합법적 체류 가능

캐나다 이민 후 유학과정, 한 눈에 보기

영어연수(3~9개월) → 컬리지 정규 및 직업과정(2년) → 졸업 후 워킹비자로 취업(1년 이상, 파트타임이 아닌 반드시 정규직 취업, 마니토바주의 경우 6개월 이상 일할 경우 이민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이민신청(영주권 발급까지 약 1년 소요)

캐나다 영주권, 지금부터 준비하자!

캐나다 영주권, 이렇게 많은 혜택과 장점이 있지만 막상 준비를 시작하려고 하면 막막함이 앞서실 것입니다. 보통 많이 하시는 고민 중 하나는 요구되는 영어구사능력입니다. 유학피플에서 제시하는 솔루션은 컬리지나 대학입학 전 조건부 입학 영어연수 과정을 수료하는 것입니다. 영어로 진행되는 캐나다 대학 과정을 무리 없이 이수하기 위해 영어를 미리 배우는 단계이며, 해당 교육기관에서 일정레벨 이상을 수료할 경우 대학입학 시 별도의 토플이나 IETLS 등의 공인시험성적 없이 대학입학이 가능합니다. (캐나다 조건부 입학 자세히 보기)

유학피플에서는 캐나다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분과의 1:1 맞춤 상담을 통해 본인의 영어실력에 맞는 대학 조건부 입학 제도에 관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한국에서 유학피플 캐나다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입학 스케줄부터 전반적인 유학 플랜 및 이민 계획까지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고 안전하게 유학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