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호주 > 피플캐스트 >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용 책정하기
[컬럼]호주워킹홀리데이 비용 책정하기 Edit by. 장은정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용 책정하기

워킹홀리데이 및 어학연수를 생각할 때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초기비용 문제인데요.특히 호주워킹홀리데이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정착 후 일을 구한다 하더라도 만만치 않은 초기 비용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호주를 경험한 주위 지인들의 말도 제각각이고 인터넷에서는 좀처럼 믿을만한 정보를 찾아보기가 힘들죠.비용을 대충이라도 파악할 수 있다면 한국에서 돈을 어느정도 모아 갈 수 있어서 훨씬 계획을 잘 세울 수 있을텐데 말입니다.막연하고 복잡한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용, 지금부터 유학피플과 함께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출국 전 비용

출국 전 비용을 미리 계산하여 연수생활에 있어 알뜰하게 지출계획을 세우는것이 중요합니다.

호주워킹홀리데이는 출국 전부터 드는 기본 비용이 있습니다.간단히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비자 신청비 $420
  • 비자 신체검사 비용 5만원
  • 항공권 70~100만원 (편도기준)
  • 보험료 20~25만원/1년기준, 선택사항
  • 출국 전 드는 총 비용 = 135~170만원

호주워킹홀리데이를 떠나기 전, 반드시 챙겨야 하실 사항과 그에 따른 비용입니다.많은 경우, 단순히 학비,기숙사비 등의 금액만을 생각하여 연수수속 진행과정에서 학생들이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하지만 위의 비용은 연수 혹은 워킹홀리데이를 떠난다면 반드시 투자하셔야 하는 비용임을 알려드립니다.유학피플에서는 연수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정확하게 안내해드리며, 최대 저렴한 프로모션으로 여러분들의 연수 준비에 도움을 드립니다.

출국 후 초기 비용

이제부터는 호주 워킹홀리데이의 출국 후에 드는 비용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지역과 도시에 따라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용은 크게 달라진다고 할 수 있는데요.시드니의 경우에는 물가가 많이 비싸서 평균비용에서 100만원 이상을 생각하셔야 합니다.브리즈번,멜버른의 경우에는 아래에 안내해드리는 평균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용을 생각하시면 됩니다.그리고 골드코스트,누사와 같은 소규모 도시 역시 평균 초기비용을 준비해서 가시면 조금은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는 평균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용 항목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1. 픽업비용

    픽업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100

  • 2. 주거비용

    쉐어하우스의 경우 $135-$150 / 2인1실 기준,일주일기준 + 디파짓(보증금) $270-$300 / 평균 2주치 쉐어비용

    홈스테이의 경우 $240-$260 / 일주일기준 + 디파짓(보증금) $480-$500 / 평균 2주치 홈스테이비용

  • 3. 생활비

    $400-$600 / 한달기준

  • 4. 핸드폰비

    $50-$70 / 한달기준

쉐어하우스를 선택하는 경우 처음 한달 호주워킹홀리데이 평균 비용은 150만원, 홈스테이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200만원 정도가 되겠군요.초기비용이 정착 후의 비용보다 조금 더 들어가기 때문에 정착후에는 비용 부담이 좀 더 줄어듭니다.호주 쉐어하우스 및 홈스테이에 내는 디파짓(deposit)은 보증금이기 때문에 집을 들어가실 때 한번만 내면 되며 문제없이 지내고 나올 때 돌려받는 금액입니다.또한 필요한 핸드폰의 경우에는 대부분 충전식을 많이 사용하시기 때문에 한달 $50-$60 정도를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어학원 비용

호주워킹홀리데이를 가시는 분들 대부분은 호주어학원에 들러 영어공부를 일정기간 마치고 일을 구하는 편입니다.영어실력이 없다면 일을 구할 수 있는 곳은 한인사업장 정도로 한정되기 때문입니다. 3달 평균 호주어학연수 비용을 포함해보면,평균 300-350만원의 금액입니다.호주워킹홀리데이를 가시는 분들 중 일부는 가서 부딪혀보자는 열정만으로 계획없이 떠나시는 분들이 가끔 계신데요.그렇게 되면 오히려 추가비용이 더 들게 되며 시간적인 면에서도 손해를 보시게 됩니다.영어를 배우고,외국친구들을 사귀고,현지정착 및 일자리를 찾는 것에도 도움을 받기 원하신다면 무조건 어학원을 다니시는 게 정답입니다.학원을 다니게 되면 다양한 외국친구들을 만나 더욱 생활형 영어를 연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며,인턴쉽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호주워킹홀리데이 및 어학연수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정리하자면,호주 어학원을 다니시는 경우에는 생활비 2개월 250-350만원,호주어학원 3개월 기준 300-350만원, 총 예상비용은 550-700만원정도입니다.이외에 비자신청비,신체검사,항공료,보험 등을 고려한다면 추가적으로 150만원 정도 더 잡아야겠죠.호주 어학원을 다니지 않고 워킹홀리데이만 계획하시는 경우에도 예상비용은 300만원정도입니다.적은 돈이 아닌 만큼 더욱 신중하게 계획하셔서 호주워킹홀리데이를가셔야합니다.열정만 가지고 무작정 떠난다고 해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것이 아니며,누구나 성공적인 호주워홀러가 되는 건 아닙니다.철저한 시간과 비용에 대한 계획이 있어야만 합리적으로 연수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성공적인 호주워킹홀리데이,오랜 노하우와 현지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 유학피플의호주전문컨설턴트와 함께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호주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