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호주 > 피플캐스트 > 비바컬리지(Viva College)

여기, 브리즈번에서 단일 규모로는 가장 큰 어학원이 있습니다. 일반영어과정부터 VET(장기영어과정)까지 합하면 약 700명 정도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죠. 탄탄한 학생관리 시스템으로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으며 유니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한 호주 어학원입니다. 브리즈번의 중심인 퀸스트리트 몰 중심에 위치한 비바컬리지 어학원은 규모 대비 저렴한 비용과 퀄리티 높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좋은 피드백을 받아오고 있는 곳인데요. 지금부터는 하나부터 열까지 완벽한 호주 비바컬리지의 모든 것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버라이어티하고 역동적인 비바컬리지의 커리큘럼

Focus English: Intensive English Language 일반영어코스

  • - 6단계의 레벨
  • - 영어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 등의 일반적인 학습분야(주 20시간 & 25시간 제공)
  • - 오전 or 오후반 수강 가능

Smart Talk 스피킹 중심코스

  • - 매주 월요일 개강하는 Upper-Intermediate 부터 수강신청 가능 / 8주과정
  • -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배우며, 어휘, 발음 등 회화 중심의 수업
  • - 실용 영어/ 말하기 위주의 수업(오전수업 25시간 제공)

English for Engineering 엔지니어링 잉글리쉬

  • - 엔지니어링 관련 분야에 대해 읽기/듣기/쓰기/말하기를 포함한 전반적인 영어과정 학습
  • - upper intermediate 레벨 이상 신청 가능(25시간 제공)

English for Flight Attendants 승무원 영어과정

  • - 승무원 이미지 메이킹 및 스킬을 포함한 전반적인 영어과정 학습
  • - 아이엘츠 5.0이상 지원가능(자체레벨테스트 통과로도 가능)
  • - 오전 or 오후반 수강 가능

IELTS Preparation 아이엘츠 시험 준비코스

Cambridge Preparation 캠브리지 시험 준비코스

EAP: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 - 장래 호주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대학진학 준비반(주 25시간)
  • - 대학 공부에 필요한 아카데믹 스킬에 대한 수업을 제공
  • - 오전반만 제공 가능, Intermediate 이상 입학 가능

[비바컬리지를 EAP과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는 대학LIST]

영어공부하면서 미래도 준비하자! 비바컬리지만의 Special Programme

Way 1. 승무원

최근에 승무원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수많은 복지혜택과 높은 연봉을 받으면서 전세계를 비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직업인데요. 그만큼 승무원이 되는 문은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같은 스펙과 경험을 보유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독특한 이력을 가진다면 채용심사관의 눈에 더욱 띌 수 있지 않을까요? 호주 비바컬리지에는 바로 승무원 준비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승무원의 필수는 영어구사능력이죠. 비바컬리지의 승무원 준비과정은 영어스킬은 물론이고 비행 관련 용어와 인터뷰 연습 등을 통한 승무원 준비까지 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시작일: 3월 9일, 6일 29일, 10월 19일(2015년 기준)
  • 비용: 입학금 $120 + 교재비 $120 + 수업료 $2,000 = 총 금액 $2,240
  • 기간: 8주 과정(7주 영어코스 + 1주 인터뷰 기술 연습)

외항사를 준비하시거나 항공 승무원이 꿈이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승무원에게 기본적으로 필수인 영어스킬 뿐 아니라 좋은 첫인상을 가지는 법, 승객 응대하는 법, 이미지 트레이닝, 안전에 대한 설명, 프레젠테이션 등의 실제 필요한 스킬들을 배웁니다. 과정 수료 시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취업 준비까지 마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입니다.

Way 2. 엔지니어링

호주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나세요? 오페라 하우스, 하버브리지 등 여러가지 아름다운 건축물이 생각나실 것입니다. 호주는 civil enginerring을 비롯한 공학 분야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현재 호주 엔지니어링 일부 분야는 부족 직업군 리스트에 있으며 학과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영주권 신청까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전망이 밝은 분야입니다. 호주 비바컬리지의 엔지니어링 과정은 엔지니어링 학과로 대학 입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리는 과정인데요. 기본적으로 영어 공부를 진행하면서 공학 관련 용어를 사전에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어를 능숙하게 구사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전문 분야의 용어까지 접한다면 학업 자체에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죠. 엔지니어링 코스는 공대 입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영어와 전공을 사전에 공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비용: 1주 $250(12주 기준) + 입학금 $120 + 교재비 $180
  • 기간 및 대상: 12주 과정, upper intermediate 레벨 이상 신청 가능(25시간 제공)

FREE STUDY, 비바컬리지에서 무료로 또한 자유롭게 공부하기

호주 비바컬리지에는 ‘FREE’로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FREE한 혜택은 바로 IELTS 시험입니다. 한국에서의 아이엘츠 시험료는 약 30만원 이상입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금액만큼이나 부담이 되는 금액일텐데요. 호주 비바컬리지에서 아이엘츠 주간과정을 12주 이상 들으신 분들에게는 $330 정도의 아이엘츠 시험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아이엘츠 야간과정을 12주 이상 수강하신 분들에게는 시험료의 50%가 지원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죠. 비바컬리지에서 공부한 학생들 중 아이엘츠 점수가 6.5 이상 나온 분들에게는 $100의 보너스가 지급됩니다. 엄청난 학생들의 학구열 덕분에 최근 비바컬리지의 아이엘츠코스는 많은 성공사례를 보여주어 평판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비바컬리지가 제공하는 또 하나의 혜택이 있습니다. 바로 모든 주간과정 학생들에게 야간과정 수업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주간반의 수업량이 25시간이며 야간반은 20시간이기에 무료야간수업까지 들으신다면 주당 최대 45시간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ex_실제 비바컬리지 수강생의 예

학생 A 주간반: Focus English Intermediate 야간반: IELTS 준비반1 무료 수업
학생 B 주간반: Smart Talk 야간반: Focus English / Intermediate 무료 수업
학생 C 주간반: IELTS 준비반2 야간반: IELTS 준비반2 무료 수업

비바컬리지의 무료혜택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모든 비바컬리지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제공되는 혜택인데요. 졸업생에게까지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은 비바컬리지에서 공부한 모든 학생들에 대한 책임감을 의미하죠. 레벨 상관 없이 모든 학생들이 참가 가능하며,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Class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무료 회화반 수업 4.00pm-5.00pm 2.30pm-3.30pm
무료 문법·작문 수업 2.30pm-3.30pm 3.30pm-4.30pm

비바컬리지는 브리즈번에서 가장 유명한 학원이었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등록하게 되었고 워홀을 준비하면서 공부했기 때문에 17주나 등록을 했습니다. 레벨테스트 때 받은 낮은 레벨로 충격을 받아서 독하게 네달동안 공부만 했습니다. 비바컬리지는 오전반 수업을 들으면 오후반은 무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었기에 고3이 된 마음으로 독하게 공부만 했습니다. 그 결과 두달만에 인터미디어트, 네달만에 어드벤스드인 최고 레벨로 졸업했습니다. 역시 영어실력이 받쳐주니 워킹일자리리 선택의 폭이 넓어지더군요. 워킹비자인 분들 중에 추억 없이 일만 하고 한국에 돌아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어학원에서 영어공부를 하고 일을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유학피플을 통해 비바컬리지 어학연수를 진행한 이유아 님의 후기 중에서

비바컬리지를 소개받을 때 가장 큰 메리트가 저녁반 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저는 비바컬리지에서 오전반, 저녁반 수업까지 총 9시간 정도 수업을 들었습니다. 호주에서 대학입학을 할거라 호주 어학원을 통해 어학연수를 하려고 했는데 저에게는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라 좋았어요. 또한 비바컬리지는 브리즈번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쇼핑과 거리공연 등 다른 어학원에서는 경험하지 못했을 즐거움도 많이 누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듣고 있는 EAP는 대학입학과정 코스인데요. 이 코스를 들으면 아이엘츠 시험 없이 대학입학이 가능하다고 해서 듣고 있습니다. 영어실력을 단기간에 높이기 원하고, 장기적으로 대학입학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도 비바컬리지를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유학피플을 통해 비바컬리지 어학연수를 진행한 허혜은 님의 후기 중에서

공부에 최적화된 환경

비바컬리지는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학생 기숙사는 학교까지 걸어서 20-25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 통학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죠. 건물 내 무료 와이파이와 수영장 시설, 운동시설, 테니스코트, 스파 등의 최신 리조트형 시설들은 까다로운 학생들의 생활 취향까지 모두 맞춰줄 수 있는 최적의 시설이죠.

또한 비바컬리지 캠퍼스는 브리즈번 중심인 퀸스트리트의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생활이 굉장히 편리합니다. 등하교는 물론이고, 점심시간 동안 잠깐 밖에 나가서 쇼핑을 할 수도 있고 친구들과 퀸스트리트의 거리공연을 들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비바컬리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죠.

매주 금요일 오후에는 친구들 그리고 선생님과 함께 Caffe 에서 커피 한 잔과 함께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번씩 열리는 비바 파티는 다른 클래스의 친구들과 사귀며 새로운 도전과 자극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유학피플 한마디

유학피플 사무실에 방문하시면 호주 비바컬리지에서 진행하는 레벨테스트를 바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1시간 30분정도 진행되며, 결과도 빠른 시간 내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카이프나 전화로도 스피킹 테스트가 가능하오니 비바컬리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유학피플 호주 전문 컨설턴트에게 문의해 주세요.

호주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