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호주 > 피플캐스트 > 호주 어학연수, 지역부터 꼼꼼히 파헤치기
[컬럼] 호주 어학연수, 지역부터 꼼꼼히 파헤치기 Edit by. 장은정

호주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캥거루가 뛰노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 웅장하고 거대한 오페라하우스, 살기 좋은 복지 국가 등 호주에는 무궁무진한 사회, 교육의 인프라가 많이 구축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호주는 세계 3위의 영어 교육 국가로 인정받아 세계 각국의 기업, 교육 기관에서 호주의 학교로 수많은 유학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특히 강도 높은 법으로 유학생들을 보호하기 때문에 유학생들도 호주 학생들과 동일한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영어 유학에 최적화된 국가라고 할 수 있죠.

호주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기간에 따라 호주 비자 종류가 달라진다는 점도 물론 아셔야 하지만, 어느 지역을 가는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대도시로 갈 것인지, 소도시로 갈 것인지부터 한국인이 많은 지역으로 혹은 한국인이 적은 지역으로 갈것인지도 고려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공부하기 좋은 국가 호주에는 어떤 지역들이 있는지, 또한 연수 준비생들인 여러분들에게는 어떤 도시가 알맞을지 체크해 볼 수 있도록 지역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시드니SYDNEY

호주 시드니는 NewSouthWales의 주도이며 호주에서 가장 번화한 대도시이기 때문에, 호주의 수도인 캔버라와 착각할 만큼 초우량도시로 유명한 지역이죠. 가끔 호주의 수도=시드니 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여기서 잠깐 상식을 알고 가자면, 호주의 수도는 캔버라입니다. 꼭 기억해두세요!

시드니는 호주 어학원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커리큘럼의 선택이 가장 넓은 지역이기도 하죠. 뿐만 아니라 많은 산업이 발달되어 있는 도시이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기가 쉬우며, 잘 발달되어 있는 대중교통 덕분에 통학하기 쉬운 장점 또한 있습니다. 연교차가 적고 1년 내내 연중 온화한 기후 역시 호주 어학연수에 알맞은 환경이죠.

멜버른 MELBOURNE

다양한문화, 매력을 가진 이민자의 도시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호주 어학연수 제 2의 도시 멜버른은 Victoria의 주도이며 이민자의 도시라고 불릴만큼 다양한 문화와 신비한 매력을 가진 도시입니다. 금융 경제의 도시 특히 교육의 도시로 손꼽히며, 멜버른대학, 모나쉬대학 등 명문 대학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교육의 도시 멜버른은 호주 타지역에 비해 학생비자를 발급 받아 오는 학생들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학업 분위기가 잘 형성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죠.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 분위기는 공부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온화한 기후와 가까이 있는 해변가에서 다양한 해양액티비티 또한 가능합니다. 어학연수의 가장 큰 목적은 물론 영어공부이겠지만, 한국에서 하기 힘든 여러가지 야외활동을 하는 것도 연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법이죠.

브리즈번BRISBANE

호주 제 3의 도시이자 최대의 호주 어학연수지로 꼽히는 브리즈번은 Queensland의 주도입니다. 여름 평균 기온이 28도, 겨울 평균기온은 12도 정도 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름보다는 덜 덥고 겨울에는 더 따뜻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온화한 날씨와 환경 덕분에 공부하기에 최적의 지역이며 특히 주변에 농장이나 공장이 많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기도 용이하죠. 어학원 수도 시드니에 비해 적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호주 어학원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시드니나 멜버른과 같은 대도시에 비해서는 한국사람이 적은 편입니다. 대도시에 비해 물가가 안정되어 있고 학비도 저렴한 편이며 연중 온화한 날씨가 유지되기 때문에 일을 하기에도 좋은 날씨이죠.

골드코스트Gold Coast

골드코스트지역은 많은 피서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골드코스트는 국제적인 명성을 지닌 휴양지로 특히 아름다운 모래와 바다가 펼쳐져 있기 때문에 많은 피서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골드코스트와 브리즈번은 접근성이 좋으며 시드니처럼 온화한 날씨 덕분에 호주 어학연수와 함께 액티비티 활동 및 체험활동 등의 일석이조 효과를 누리기에 좋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휴양도시이기 때문에 호텔, 리조트 등의 서비스 업종 일자리가 많으며 의사소통만 가능하다면 일자리 또한 구하기 쉬운 지역입니다.

골드코스트는 유럽 학생들의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우수한 국적비율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과 생활하면서 호주 어학연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골드코스트 지역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워낙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서핑 등의 해양 액티비티도 함께 즐기실 수 있는 특별함이 있는 도시입니다.

완벽한 어학연수를 위해...

호주에는 소개해드린 4개의 도시 이외에도 중소도시인 퍼스, 케언즈, 누사, 애들래이드 등이 있습니다. 중소도시는 한적한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학원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대도시들보다 한국인 학생들이 많은 경우도 있죠. 이 부분도 충분히 고려하셔서 자신의 공부 성향과 성격에 맞추어 어학연수 지역을 정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유학피플의 호주 전문가와 함께 자신에게 맞는 어학연수 지역을 선택해 보세요. 훨씬 더 풍성한 현지 정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유학피플과 함께 성공적인 호주 어학연수를 준비해보세요!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호주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