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국 > 피플캐스트 > 미국 비자 취득 과정

미국 어학연수의 핵심 미국 비자 취득

유학피플과 미국 비자 취득 과정의 A to Z를 체크해보세요.

스크롤 해보세요 NYC, NewYork In United State America.

미국 비이민 비자는 관광,유학,문화교류 등 목적에 따라 선택해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어학연수와 유학을 위해서는 미국 학생비자인
F-1 비자를 신청하게 됩니다. 미국 비자 취득 과정은 굉장히 까다로우므로 대부분의 어학연수생들은 유학원을 통해 연수에 임하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과정을 진행하실 분들은 아래의 순서를 잘 파악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비자 취득 과정

STEP 1

I-20 미국입학허가서 받기

미국 F-1 비자 발급의 첫 걸음은 I-20라는 이름의 미국입학허가서를 받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I-20은 어학연수생이 미국 입출국 시 반드시 소지해야 하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발급 후 수령까지는 보통 2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가 되지만 학교별로 차이를 보입니다. 유학피플에서는 스스로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 중 컨택이 어렵거나 언어의 차이로 인해 의사소통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무료로 I-20 신청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I-20은 미국 학교나 교육기관에서 학생에 대한 심사를 거친 후 발급됩니다]

STEP 2

비자 발급 준비

미국 유학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하고도 까다로운 과정인 비자 발급. 준비할 서류의 양도, 비용도 많은데다 비자 인터뷰가 큰 부담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비자의 종류 중에서도 어학연수생에게 필요한 F-1 비자에 집중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중 은행에서 비자 인지대 납부 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여권이나 주민등록증으로 신분을 확인한 뒤, 납부하면 됩니다. 약 160 달러가 소요됩니다.

비자신청 수수료를 납부 >

온라인 비자 신청서는 본인의 개인기록 요약본을 온라인에 작성하는 것으로 미국학생비자 심사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법무부 전자 비자 신청서 양식 웹사이트에서 학생 비자인 DS-160 신청서 작성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학적이나 병역, 해외 출국여부, 가족 사항 등 각 항목에 맞춰 영어로 답변을 작성하면 됩니다. 항목 중 해당 내용이 없다면 N/A라고 적어두고 공란으로 남기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모두 작성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작성 중 저장 및 불러오기가 가능하므로 중간중간 SAVE 버튼을 눌러 저장하는 게 좋습니다. 본인의 미국비자사진과 동일한 사진을 5*5CM 사이즈로 업로드 해야 하며, 용량 문제로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업로드 후 제대로 올라갔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작성한 페이지는 출력해 인터뷰 시 지참해야 합니다.

미국 법무부 전자 비자 신청서 양식 웹사이트 >

온라인으로 비자 신청서를 작성한 뒤에는 인터뷰 시간을 예약해야 합니다. I-20 수령 직후 예약했음에도 한달 이후 인터뷰가 잡힐 정도로 성수기에는 비자 인터뷰가 굉장히 몰리므로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자세한 예약 방법 알아보기 >

비자 인터뷰 날짜를 예약 >

SEVIS(Student and Exchange Visitor information System)는 학생비자를 받는 학생을 관리하기 위해 만든 시스템입니다. SEVIS가 입국자, 즉 본인을 관리하는 데 드는 일종의 관리 비용을 납부하는 것으로, 이 비용을 납부해야만 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비용은 200 달러이며 역시 마스터, 비자 카드로만 결제되며, 납부한 뒤 영수증은 출력해 인터뷰 시 제출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납부 방법 알아보기 >

이처럼 복잡한 과정과 많은 서류를 필요로 하는 미국 비자 발급 과정이기에 미국 어학연수 전문가의 컨설팅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유학피플에서는 미국 어학연수 전문가가 어학연수 과정을 전반적으로 관리합니다.높은 비자 발급율은 기본으로,비자 발급에 집중하는 과정에서 소홀히 하기 쉬운 어학연수 전후의 학습 플랜도 꼼꼼히 챙겨드립니다.유학피플은 이런 세심한 컨설팅을 통해 어학연수생 여러분들이 더욱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이룰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비자에 관련한 모든 사항을 체크하는 비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여,비자의 내용과 프로세스의 이해를 돕고 각종 서류 준비및 작성을 검토해드립니다.또한 상호 소통형 맞춤상담을 통해 어학연수생 개개인에 맞는 효과적인 비자 스토리텔링을 기획하고,맞춤식 가상 인터뷰를 진행해 예상 질문과 답변을 선정,비자 발급성공률을 더욱 높여드립니다. 서류준비부터 인터뷰, 출국 오리엔테이션까지.미국 어학연수의 전 과정을 함께하는 유학피플과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준비해보세요.

STEP 3

비자 인터뷰

앞서 예약한 인터뷰 날에 맞춰 광화문의 미국 대사관으로 갑니다.너무 일찍 도착해도 기다릴 수 있으니 인터뷰 예약 시간 15분 정도 미리 도착해 접수를 하고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Tip) 인터뷰 팁
너무 매달리는 듯한 인상을 주지 않도록 하며, I-20을 발급 받은 사람은 방문 목적이 확실한 편이기 때문에
크게 곤란한 질문을 하진 않는다는 걸 기억하고 너무 긴장하지 말도록 합시다. 학업 외 다른 방문 목적이 없고,
경제적으로 안정된 상태이며,미국에 계속 머무를 계획이 없다는 걸 강조하면 무난하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비자인터뷰 후기보기 >

STEP 3

기타 서류 준비

학교에 따라 수막구균 백신 접종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미국 대부분의 주에서는 신입생들에게 백신접종을 권고/필수로하고 있어 미 접종 시 공공시설 이용이 제한되기도 합니다. 기숙사 입주를 위해서는 이 질병과 관련된 백신을 접종하고 영문 확인서도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건강한 유학생활을 위한 예방접종 안내


[접종 백신 확인증과 공식 백신 접종 기록 서류들,미국 현지에서 맞는 것 보다는 훨씬 간편합니다.]

미국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