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국 > 피플캐스트 > 미국어학연수 저렴하고 현명하게 가는법
[컬럼] 미국어학연수 저렴하고 현명하게 가는법 Edit by. 장은정

인생에는 때때로 좋은 기회들이 찾아오지만 우리는 고민하고 망설이다가 기회를 놓쳐버리는 경우가 많죠. 어학연수의 기회들도 동일할 것입니다. 가고싶다는 마음이 들었을 때, 또한 갈 수 있는 시간과 여건이 주어졌을 때 결정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후회할 가능성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뒤로 미룰수록 실현가능성은 떨어지게 마련이죠. 하지만 학비가 부담이 되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유학피플이 미국어학연수를 좀 더 저렴하고 현명하게 갈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미국가기전에 최소 3개월 먼저 공부하고 가자

본인의 실력을 파악하여 연수 전, 미리 영어공부를 하는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CAMBRIDGE English Grammar in Use>

미국으로 직접 영어 공부하러 가는데 왜 한국에서 미리 영어공부를 하는가 혹은 학원비 아껴서 연수기간을 늘리는 것이 좋지 않은가 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습니다. 영어실력이 높은 사람은 단기연수를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연수를 가시는 분들의 많은 경우 영어 실력이 기초이거나 약간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미국어학연수 목적으로 학원을 다니면서 배우는 영어과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물론 문법이라는 기준에서 말이죠. 우리나라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문법에는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회화실력은 부족한 편이죠. 미국 어학원에서 초기에 배우는 과정은 생각보다 쉽고, 즐겁게 회화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며 자신감이 생기게 만들어 줍니다. 만약 한국에서 기초를 다지고 온다면 충분히 빠른 시간 내로 초보수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 준비 없이 무턱대고 온 경우에는 몇 개월 동안 유아수준의 동요를 부르면서 지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고난이도 수준까지는 아니더라도 기본기를 탄탄하게 마치고 미국어학연수를 떠나시는 게 초기 수업료를 아끼는 방법입니다. 한달 한국 학원비와 한달 미국 학원비는 배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준비하면 비용이 확 줄어듭니다.

장기간 미국어학연수를 준비하실 때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몰라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예를 들면 모든 생활용품과 4계절 옷, 각종 음식 등을 마치 이삿짐 싸듯 준비해가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미국 물가가 한국보다 비싸지만 짐이 과도하게 많을 경우 무게에 따라 차지(charge)가 급격히 커지기 때문에 오히려 더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 어떤 분들은 국내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준비를 하나도 안 하시고 가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정말로 필요한 물건과 굳이 가지고 가지 말아야 할 물건들, 미국에서도 싸게 살 수 있는 물품들, 입국금지 물품들 등을 파악해 요령껏 짐을 싸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친구를 만드는 것

다양한 외국친구를 사귀면 의사소통을 자연스럽게 하게되며, 회화면에서 자연스러운 구사가 가능합니다. <출처: USH>

미국어학연수 기간이 길면 길수록 학비뿐만 아니라 계속 줄어드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생활비와 지친 체력, 초기 목적 성취감 등입니다. 그래서 경험이 많은 고수 해외연수파들은 실속있게 연수기간을 스케줄링 합니다. 조기 목표치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친구들을 사귀어야 합니다. 보통 미국어학원에서는 각국에서 온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물론 한국인 학생분들도 있지요. 여기서 소극적으로 한두분만 친구로 만들지 말고, 해당 클래스 친구들 모두 친구가 되어야 하며, 더 넓게는 해당 학원의 학생들과 그리고 티쳐들과 친구로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지내다보면 다양한 의사소통을 하게 되고 많은 시간을 그들과 함께 보내게 될 것입니다. 첨에는 안되는 영어도 손짓 발짓 해가며 서로 의사소통을 하고, 나중에 좀 더 수월하게 된답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하는 영어가 실제로 아주 유용한 스킬이며, 숙련자로 넘어가는 단계이기 때문이죠. 또한 미국어학연수 중에는 그룹 프로젝트를 자주 하게 된답니다. 유학피플이 드리는 팁 중 하나는 반드시 리더가 되서 이끄는 학생이 되시라는 겁니다. 리더쉽 뿐 아니라 성취감, 관계 등 더욱 많은 것을 얻게 되실 것입니다.

만족도 높은 어학원 다니기

첫 터를 잡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옮기게 되고, 결국 시간만 버리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죠. 물론 자신의 성향과 조건에 정확하게 맞는 미국어학원을 찾기란 어렵습니다. 그래서 첫 미국어학원이 중요한데요. 따라서 정확한 상담과 다양한 정보력을 갖춘 전문가에게 상의를 해서 결정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유학피플의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성향과 조건에 최적화된 어학원을 찾아보세요. 혼자 힘으로 수많은 어학원을 서치하는 것보다 훨씬 합리적인 방법이 됩니다. 미국어학연수 비용 저가비법은 프로모션이나 할인혜택을 통한 방법도 있겠지만 쓸데없는 비용을 없애고 훌륭한 연수환경에서 공부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것들에 대해 처음에는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지 몰라도, 사소한 요소가 나중에는 큰 걸림돌이 됩니다. 유학피플의 미국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후회없는 연수를 계획해보세요.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미국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