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국 > 피플캐스트 > 미국 어학원, 똑똑하게 선택하는 비법
[컬럼] 미국 어학원, 똑똑하게 선택하는 비법 Edit by. 장은정

땅도 넓고 사람도 많은 미국, 드넓은 미국에서 어학연수를 경험하는 것은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일이죠. 어학원 역시 규모나 종류가 무척 다양합니다. 이렇게 많은 선택지 중에서 나에게 맞는 어학원을 똑똑하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미국 어학원, 똑똑하게 선택하는 비법을 여러분께 공개하려고 합니다.

1. 지역

미국은 고려해야할 사항이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미국은 땅덩어리가 크기도 하지만 미국 어학원을 고려할 만한 지역도 무척 많습니다. 생생한 분위기와 문화, 경제를 느끼고 싶다면 대도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구요. 저렴한 물가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중소도시, 조용하고 물가가 저렴하면서 진정한 미국인의 삶을 느끼고 싶다면 소도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본인이 가고 싶은 지역도 중요하지만 도시의 취향과 분위기가 본인과 얼마나 궁합이 맞는지에 대해 고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뉴욕과 같은 대도시에 가고 싶지만 본인의 성격이 소극적인 편이라면 조금은 적응속도가 느릴 수도 있겠죠.

2. 비용

미국 어학원을 선택하는 데 있어 학비를 비롯한 기타 생활비를 체크해 보셔야겠죠. 미국 어학연수 비용을 절감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대도시보다는 중소도시에서 거주하면서 집 값을 절약하시는 게 가장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면, 카플란이나 엠바시 어학원의 경우 학비는 어느 지역이나 동일하지만 숙박 비용이 지역에 따라 다르죠. 그래서 어느 정도 지역에 익숙해 진 후에는 마음 맞는 친구들과 함께 자취나 쉐어룸을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집을 구하실 경우에는 집의 상태나 계약서에 대해 항상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알아보셔야만 추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3. 학급당 학생 수 및 국적비율

미국 어학원은 한 반에 15명 이상을 받지 않는 편입니다. 15명 정도의 인원은 지루하지 않으면서 너무 북적거리지도 않는 느낌으로 공부하는 분위기가 비교적 잘 조성되는 인원이죠. 하지만 더 소규모를 원하시는 경우 10명의 인원으로 추천 가능한 레널트 어학원이 있습니다. 또한 8명의 인원으로 맨투맨 케어를 받으면서 영어 회화를 배우실 분들은 컨버스 어학원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무래도 소규모 클래스의 경우에는 학비가 조금 더 비쌀 수 밖에 없죠.

연수 준비생들은 미국 어학원의 국적 비율 또한 많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지역별 그리고 시기별로 국적비율이 약간씩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요. 평균적으로는 한국인 15~17%의 국적비율입니다. 무조건 국적 비율이 낮은 어학원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유럽 비율이 높은 학교 즉, FLS, GEOS, EF, LSI 어학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4. 액티비티 프로그램

미국 어학원은 앉아서 공부만 하는 곳이 아닙니다. 매일, 매주, 매달 주기적인 액티비티가 꼭 있죠. 많은 어학원들은 가까운 곳을 여행하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프로그램으로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게다가 매일 오픈되는 액티비티 프로그램 중에는 무료 프로그램이 매우 많죠. 프로그램으로는 박물관, 미술관, 스포츠, BBQ, 요가, 문화행사, 이벤트 행사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5. 주변환경 및 교통

미국은 다양한 문화가 형성되는 곳이기 때문에 밤늦게 외출은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미국 어학원 고려시 부모님들이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안전 문제입니다. 하지만 보통 미국 어학원이 밀집되어 있는 곳은 학생들이 많이 활동하는 지역으로서 개방된 곳이라 안전한 편입니다. 특히 미국 어학원의 경우 워낙 다양한 문화가 형성되는 곳이다 보니 문화에 대한 이해, 상식적인 안전 수칙만 잘 지키신다면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익숙하지 않은 곳을 밤늦게 돌아다니지 않는 것은 꼭 지켜주셔야 할 사항입니다.

완벽한 어학연수를 위해...

미국 어학원에 대한 직접적이고도 현실적인 정보들을 알려드렸습니다. 미국은 다양한 인종과 넓은 국가 영토만큼이나 엄청난 기회들이 있는 국가입니다. 자신이 공부할 어학원에 대해 한국에서 미리 알고 가시면 훨씬 풍성한 어학연수를 즐기실 수 있겠죠. 낯설기만 한 미국 어학원을 결정하는 것이 어렵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학피플의 미국 전문 컨설턴트들은 다년간 학생과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통해 미국 내 다양한 어학원에 관한 정보를 깊이 있게 알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미국 어학연수를 ㈜유학피플과 함께 해보세요!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주)유학피플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미국 많이본 캐스트

UNICEF

(주) 유학피플은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있습니다.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합니다.